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폭스바겐 Volkswagen

폭스바겐 제타(Jetta) 2.0 TDI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2.0 TDI 터보의 고장은 오일펌프의 육각사프트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터보관련문의 :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나 원동기형식으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타는 연식에 따라 터보차저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예열과 후열을 하지 않고 바로 운행을 하는 것은 터보차량에는 치명적인 악영향을 주게됩니다.

특히 고속도로운행후 휴게소등에서 바로 시동을 꺼버리면 터보차저에 주는 데미지가 큽니다.

주철로 된 배기쪽이 그렇습니다.  주철은 용융점이 1200℃ 정도이고 용해온도는 약 1400~1500℃라서 고온은 잘 견디는 내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 냉각시 균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용접이 어렵기도 할 뿐 아니라 특히 높은 압력과 고열을 받는 부분이라 균열시 재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폭스바겐제타 TDI는 2006년부터 국내수입을 한 차량입니다. 140마력으로 동일한 엔진을 파사트, 골프등에도 공용

 

 

보통폭스바겐계열의 tdi엔진터보는 완전히 망가져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음이 들리고 Limp mode가 나타나면 차량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엔진이나 dpf에도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데 재시동을 하면 다시 정상운행이 가능하다고 끝까지 타시다가 문제를 크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TDI 엔진은 터보가 뒤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터보탈착을 엔진하부에서 작업해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갑니다.

 

  

 폭스바겐에서 생산되는 TDI엔진형식에 따라 터보차저의 품번과 모양이 다릅니다. 그리고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정품사진